1KMWINE (와인원)

브랜드 초기 커뮤니케이션 전략

& 잠재고객 모객 방안



Background

1KMWINE(와인원)은 와인 No.1 유통사인 나라셀라에서 론칭한 와인 픽업 서비스입니다.

앱 론칭 초기 서비스 인지도 및 확보 인식 확보를 위한 마케팅이 필요했으며,

빠르고 효과적인 고객 증대 및 MAU 확보를 위해 초기 컨설팅 요청주셨습니다.



Problem (Pains)

와인 픽업 서비스에 대한 아직 생소한 인식과 기존 오프라인 와인 샵과의 변별력,

편의점 등 주요 유통 채널에서도 비슷한 서비스를 전개하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Strategy

컨설팅 KPI 지표를 설정하고 매 월 액티비티에 따른 변동 폭 추적 관리를 시행했습니다.

목표 KPI에 이르기 위하여 월 별 프로모션 제안, 월 별 CRM 제안 및 실행하였으며

브랜드 규모감 확보를 위해 키 슬로건 기반으로 연중 브랜드 캠페인을 제안하였습니다.



Result (Performance)

컨설팅 기간 내 꾸준히 목표 KPI 달성 및 일부 지표 초과 달성하며 좋은 성과 보였으며,

브랜드 인지 캠페인의 경우 키 메세지, 키 컨텐츠, 미디어 전략 3가지 실체를 주축으로

실제 고객이 브랜드를 인식하고 선택할 수 있는 실체와 근거를 제시하고자 했습니다.

Next?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