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LITE (콜라이트)

브랜드 컨셉 및 포지셔닝

&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Background

콜라이트는 국내 기술로 개발된 제로 콜라 브랜드로서 유명 해외 브랜드에 맞서

천연감미료 알룰로스를 핵심 원료로 깔끔한 끝맛을 특징으로 개발된 제품입니다.



Problem (Pains)

브랜드를 새롭게 론칭하면서 초기 단계에서부터 빌드 업이 필요한 과제를 안고 있었습니다.

국산 콜라는 맛이 없다는 편견이 코카콜라와 펩시보다 큰 벽이었습니다.



Strategy

대기업 제품의 경우 행복, 즐거움 등의 추상적인 가치로 소구하는 반면

끝까지 맛의 소구에만 집중한다는 것이 서스테이너블의 선택이었습니다.

수크랄로스 대신 알룰로스 감미료를 사용하는 등 맛에 큰 신경을 썼으며

특히 제로콜라 제품이 가지는 가벼움, 깔끔함 등의 특성을 고려해

[더 맛있다]가 아닌 [마지막까지 깔끔하다] 라는 컨셉을 도출하였습니다.




Result (Performance)

1년 넘게 컨설팅을 꾸준히 진행하며 브랜드 인지, 인식이 월등히 높아졌으며

이마트24 입점, 해외 수출 등으로 판로를 넓히며 외연을 확장하게 되었습니다.
브랜드에 대한 컨셉과 포지셔닝은 명확하게 잡았다고 판단되었으나 아쉬웠던 점은
일반적인 식품 업종 대비 상대적으로 재구매율이 높게 따라오지는 못했습니다.
커뮤니케이션 관점에서 인지를 넓히고 첫 경험을 유도하는 스테이지에서 더 나아가
로열티 유저를 만들기 위해서는 레시피 보완 및 신규 테이스트 등이 필요할 것입니다.

Nex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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