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LIMPHARM (다림바이오텍)

신제품 전략 기획

&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컨셉 설계



Background

다림바이오텍은 병원과 약국 등을 주 유통채널로 사업을 전개해온 중견 제약사입니다.

처음 B2C 사업을 전개하고자 비타민 D 제품인 [디카디카 비타민 D]를 출시했습니다.

(저희가 프로젝트에 참여할 시점에는 이미 완제품 생산이 완료된 상태였습니다.)



Problem (Pains)

비타민D 시장에는 이미 수 많은 경쟁 브랜드가 존재했으며 디카디카D는 후발 주자로서 

시장을 개척해나가야 하는 상황이지만 One of them으로 인식될 가능성이 높았습니다.

성장기에서 성숙기로 접어드는 건기식 시장, 비타민D 단일 상품을 어떻게 팔아야 할까요?



Strategy

단순히 제품의 본질적인 측면(성분, 함량, 원산지 등)으로 승부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그저 좋은 브랜드가 아닌, 더 나은 브랜드 또는 다른 브랜드로서 식별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구매 이후 컨슈머 단에서의 End-Benefit으로 승부를 보는 것이 맞다고 판단했습니다.

결과적으로 비타민D가 '뼈'에 좋다는 사실을 근거로, [뼈타민]이라는 키워드를 발굴했습니다.

키워드는 상세페이지, 광고, 콘텐츠 등에서 일관적인 커뮤니케이션 컨셉으로 활용했습니다.



Result (Performance)

명확한 컨셉의 부재로 자칫 단조롭게 진행될뻔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과정이

우리 브랜드, 우리 제품만의 키워드를 찾아 조금 더 풍부하게 진행될 수 있었습니다. 

각종 컨텐츠 (광고, 상세 페이지, SNS)에 일관되게 전략 키워드를 사용하면서

이미 시장에 출시된 수 많은 유사 제품과의 경쟁에서 보다 효과적인 인지가 가능했습니다.

Nex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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