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리놀라 리뉴얼 프로젝트

제품 전면 리뉴얼 프로젝트

네이밍, 컨셉, 상세페이지 등



Background

- 건강한 영양 간식 귀리놀라는 [고구마 크런치바], [단호박 크런치바]라는 이름으로 론칭되었습니다.

 - 많은 에너지바, 곡물바 제품이 건강함을 표방하지만 사실 상 설탕이나 초코렛 성분이 포함되는 등

    기호성에 집중한 반면, 자사 브랜드 제품은 '건강함'이라는 본질에 집중하고자 하는 제품이었습니다.

   | 비교적 심플한 디자인으로 출시된 기존 제품



Problem (Pains)

| 그러나 제품이 지향하는 본질적 가치, 건강에 대한 진심과는 달리 몇 가지 문제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① 수 많은 에너지바, 곡물바 제품 속에서 [지향점]이 특별히 드러나지 않는 점

  ② 심플한 패키지 [디자인]이 제품력과 뚜렷한 구매 욕구를 불러일으키지 않는 점

  ③ 어떤 [타겟 고객]을 지향하는 제품인지 불명확한 점

 - 이러한 이유로 쿠팡,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판매중이었으나 매출 규모가 크지 않았으며

    론칭 후 1년 동안 브랜드가 지속적인 스케일 업 되지 못한 채 유지, 정체된 상황이었습니다.

 - 더군다나 고객사에서는 마케팅 전문 인력이 부재하고 마케팅 경험이 부족했기 때문에,

    이러한 상황을 타개하고자 서스테이너블 컨설팅을 찾아 컨설팅 요청을 주셨습니다.

   | 비교적 평이한 느낌의 제품 상세 페이지

제품의 매력이 설득되지 않아

광고를 운영해도 효율이 나오지 않는 상황

어떻게 개선할 수 있을까요?



Strategy

| 우수한 제품력을 잠재 고객이 명확히 알 수 있도록 몇 가지 변화가 필요했습니다.

 ① 상세페이지 개선 : 원료 특성을 보다 강조하면서 어떤 고객에게 필요한지 전달하고자 했습니다.

 ② 네이밍 신규 개발 : 기존 [고구마 크런치 바], [단호박 크런치 바]보다 쉽고 매력적인 제품 네이밍, "귀리놀라"를 개발하였습니다.

 ③ 패키지 디자인 변경 : 핵심 원료인 '귀리'를 캐릭터와 타이포그라피 디자인으로 개성을 담았습니다.

 ④ 촬영 이미지 보강 : 제품의 이미지를 보다 매력적으로 전달하기 위한 이미지를 보강했습니다.



Result (Performance)

| 기술이나 편법이 아닌 마케팅적 관점으로 끝내 성과를 만들어내는데 성공하였습니다.

 ① 구매 전환율 개선 : 쿠팡 기준, 제품 [리뉴얼 전] 약 1.*% → [리뉴얼 후] 약 5.*% 후반 (약 3배 증가)

 ② 광고 수익률 개선 : 쿠팡 기준, 제품 [리뉴얼 전] 약 2.*% → [리뉴얼 후] 약 4.*% 중반 (약 2배 증가)

이탈율 / 체류시간 : 네이버 기준, 제품 [리뉴얼 전] 약 2.*% → [리뉴얼 후] 약 4.*% 중반 (약 2배 증가)

  - 측정 기준 : 제품 리뉴얼 전 2~4주 데이터 & 제품 리뉴얼 후 2~4주 데이터 간 비교

  - 정확한 전환율, 수익률 데이터는 브랜드 대외비 자료이므로 별표(*) 처리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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