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ground
홍콩다방은 전국 30여개의 영업점을 가지고 있는 홍콩식 카페 프랜차이즈 브랜드입니다.
홍콩 전통 카페 음료 동윤영과 홍콩식 밀크티를 제품화 하여 CU 출시를 위해
제품 컨셉 설정, 마케팅 메시지, 디자인 컨설팅 및 광고 운영을 필요로 했습니다.
Problem (Pains)
이미 편의점에서는 밀크티 스테디 제품(데자와)과 유사 제품(대만 밀크티)이 존재했으며
경쟁 제품이 인지도와 가격 측면 모두에서 유리했기에 후발 주자로서 빠른 인지도 확보는 물론,
고객들이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라는 사실을 콘텐츠를 통해 증명해야 했습니다.
Strategy
홍콩식 밀크티 동윤영은 과거 백종원 대표가 방송에서 소개했으나 장기간 인기를 지속하지 못하였습니다.
다소 리치한 맛 특성 탓에 제로 칼로리, 가벼운 텍스쳐가 인기인 음료 트렌드에 맞춰 가지 못하는 상황으로
에너지 드링크보다 카페인이 높으며 우유로 속을 보호할 수 있다는 새로운 소구점 발굴하여 마케팅 전개.
이 강점을 강조하여 수험생, 야근이 잦은 직장인에게 든든한 고카페인 음료로 인식 시키는 전략 구상하였습니다.
Result (Performance)
· 초기 R&F 캠페인을 통해 바이럴 영상 조회 수 120만 회 확보로 인지 저변 확보 (인스타그램, 유튜브)
· 이후 전국 7000여개 CU 매장 제품 런칭하여, 출시 한 달 만에 16만개 이상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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