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GKONG DABANG (홍콩다방)

브랜드 컨셉 및 포지셔닝 설정을 위한

정기 운영 컨설팅



Background

홍콩다방은 홍콩 현지에서 느낄 수 있는 맛을 전하는 브랜드입니다. 

2022년 현재 전국 30여개 지점을 둘 만큼 빠르게 성장한 상황이며

홍콩식 차, 와플 외에도 다양하고 개성 있는 홍콩의 맛을 전하고자 

R&D와 메뉴 개발, 다양한 브랜드와의 콜라보 협업 등을 진행하면서

커피 중심의 음료 프랜차이즈 대비 차별점을 가지고자 하였습니다.



Problem (Pains)

하지만 급속하게 성장하면서 이전과는 다른 마케팅의 필요성을 느꼈고

다양한 마케팅 활동과 계획에 어려움을 느껴 연락을 주셨습니다.



Strategy

홍콩다방과의 마케팅 컨설팅 작업은 꽤 넓은 범위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초기에는 고객과 프랜차이즈 가맹점주들의 접점인 웹사이트의 노출부터

디지털 광고 매체 구조, 온라인 프로모션, 매장 이벤트 기획, 제휴 마케팅 등

마케팅이라는 큰 단어 안에서 다양한 방면으로 아이디어를 제시하였습니다.

대표적으로 홍콩다방 브랜딩을 위해 배달 주문 시 보딩패스(항공권) 모양의

리플렛을 배부할 것을 제안하였으며, 직영점 또는 시그니처 가맹점을 지정해

홍콩 전통의상, 홍콩 직원, 홍콩 메뉴판 등 현지화 컨셉 운영을 제안하였습니다.



Result (Performance)

홍콩다방 컨설팅 프로젝트의 성과는 디지털 기반의 정량적인 것은 아니었습니다.

인하우스 마케터의 부재 상태에서 마케팅 안건을 함께 논의, 교류하고 구체화하여

매 월 진행하는 프로모션과 마케팅 기획 실무를 함께 협업한 점에 의미가 있었습니다.

Nex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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