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ground
화신세라믹은 1963년 창립 이래 50여년의 기간동안 한국 타일 시장에서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한 건축자재 유통회사입니다.
브랜딩을 목적으로 운영중인 자사 블로그와 인스타그램을 운영중이었으나 성장이 정체되고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Problem (Pains)
성장이 정체된 주 요인은 브랜드 채널 별 포지셔닝이 명확하게 정의되지 못했던 문제점이 있었습니다.
이에 따라 조회수, 방문자수 등의 고객 인게이지먼트 반응의 정체 구간이 발생하여 성장 속도가 미미했습니다.
Strategy
SNS 채널 육성을 위해 주기적이고 정기적인 콘텐츠 업로드도 중요하지만
고객의 반응을 얻는 콘텐츠가 더 중요하기에 콘텐츠 전략을 새롭게 리뉴얼하게 되었습니다.
· [Before] → 브랜드 관점에서 제작된 콘텐츠
- 자사 제품 및 시공사례 위주의 콘텐츠
- 단조로운 구성으로 콘텐츠 획일화
· [After] → 고객 관점에서 제작된 콘텐츠
- 스토리텔링형 제품 소개 콘텐츠
- 유용한 인테리어 정보성 기획 콘텐츠
- 감성을 자극하는 다채로운 구성 및 텍스트
Result (Performance)
1. 블로그
- 월 평균 조회 수 연간 34% 상승
- 블로그 평가지수 상위 10% 이내 진입 (판다랭크 측정 기준)
2. 인스타그램
- 주방 컨텐츠 인기 게시물 선정으로 상위 노출 다수
- 채널 운영 대행 후 10개월 이상 연속 성장 기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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