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TEXCO (라텍스코)

브랜드 컨셉/포지셔닝

&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Background

라텍스코는 전 세계에서 판매되고 있는 유럽산 라텍스 매트리스 브랜드 입니다.

홈쇼핑에서는 준수한 판매를 보이고 있었지만 홈쇼핑 외 채널에서 경쟁력이 약했던 상황입니다.



Problem (Pains)

스프링, 메모리폼, 라텍스 등 수많은 매트리스 재질과 브랜드로 경쟁이 심화된 상황에서 

디지털 상에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이 필요했습니다.



Strategy

대부분의 매트리스에서 강조하는 단순 편안함을 넘어 라텍스코만의 강점을 도출하여 상세페이지-광고에 전반 활용.

라텍스코 매트리스는 실제 유럽 싸이클 선수들이 빠른 피로회복을 위해 사용하고 있었던 상황이었습니다.

일반 소비자들에게도 다음날 좋은 컨디션을 만들 수 있다는 키 메시지를 발굴하여 마케팅 진행했습니다.

또한 전 세계적인 라텍스코의 규모감을 강조하여 믿고 살 수 있는 브랜드임을 강조하였습니다.



Result (Performance)

컨설팅 이전에 6개월 동안 1개도 팔리지 않아 시작하게 된 프로젝트였는데

상세페이지 개선 이후에 외부 종합몰, 오픈마켓에서 주 1~2개씩 팔리기 시작하기 시작하였고

용역 기간 내 상세페이지 및 키 메시지 변경 이후 구매 전환율 20% 상승하였습니다.

Next?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