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ground
라우체는 60년 이상 건축 자재를 전문적으로 유통해 온 ‘화신세라믹’이 론칭한 프리미엄 바스 & 키친 브랜드로
기존의 ‘HSTB’라는 브랜드명에서 ‘라우체’로 명칭을 변경하며 2023년 공식적으로 리뉴얼 론칭하였습니다.
인테리어 자재 유통 업계 특성상, 고객에게 브랜드 이름을 각인하는 것이 중요한만큼 브랜드 인지도 증대를 위한 마케팅이 필요한 상황이었고,
오프라인 쇼룸이나 매장을 보유하고 있지 않아 온라인에서 고객과의 접점을 찾는 것이 중요했습니다.
Problem (Pains)
라우체는 후발 주자로서 신규 론칭하는 브랜드였기에 인지도가 전혀 없는 상태에서 시작하였습니다.
따라서 빠른 인지도 확보는 물론, 고객들이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라는 것을 콘텐츠 활동을 통해 증명해야 했습니다.
Strategy
고객과의 접점을 만들고, 브랜드와 제품에 대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디지털 쇼룸 형태로 온드미디어 채널을 운영하였습니다.
단순히 제품에 대한 일방적인 설명보다는 제품이 적용된 다양한 공간 이미지와 공간에 대한 부연 설명,
인테리어와 관련된 흥미로운 읽을거리를 제공하며 고객 관점에서 콘텐츠를 발행하는 것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브랜드 인지도 증대를 위해 온드미디어 채널 운영에만 국한되지 않고 인플루언서 협업, PR, 광고 운영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여 인지도 향상에 기여하였습니다.
Result (Performance)
라우체의 인지도를 가늠할 수 있는 브랜드 키워드 검색량은 리뉴얼 런칭 이전 대비 280% 이상 증가하였습니다.
온드미디어 채널의 경우 올해 2월 채널 개설 이후 블로그 월 조회수와 인스타그램 팔로워가 지속적으로 성장하며 브랜드의 팬을 확보하였습니다.
이후에는 인플루언서 협업 등 다양한 브랜디드 캠페인과 함께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신규 콘텐츠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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