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IER (마씨에르)

퍼포먼스 마케팅 운영 현황

진단 / 분석 컨설팅



Background

마씨에르는 정통 쥬얼리를 지향하는 국내 쥬얼리 브랜드입니다. 정통이라 함은,

모든 커머스 브랜드가 세일즈를 중심으로 운영되고 매출에 신경 쓰는 점은 같지만

마씨에르는 단순 악세사리나 소비재가 아닌 브랜드로서 보여지고자 하였습니다.

웹사이트 UI/UX 구성과 사진 한 컷 한 컷의 구도와 룩북에 대해 신경을 많이 쓰셨고

절대 비슷한 온라인 지향 쥬얼리 브랜드로 인식되지 않게끔 많은 공을 들이던 중

퍼포먼스 마케팅에 대한 운영현황 점검 및 개선점 도출에 대해 의뢰받아 함께하였습니다.



Problem (Pains)

퍼포먼스 마케팅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으나 정확한 광고 효율이 어떻게 되고 있는지,

유입된 고객에 대한 데이터 분석 등은 정확히 이뤄지지 못하는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Strategy

유튜브에 공개된 것과 같이 마씨에르에 대한 마케팅 활동 분석은 단 1시간 만에 이뤄졌고

검색광고, SNS 광고, 바이럴, 데이터 분석 등 디지털 전체 접점에서 분석이 진행되었습니다.

대부분 큰 이상은 없었으나 광고 세팅 구조나 데이터 수급 과정에서의 문제점이 발견되어

즉각적인 매체 별 진단 결과를 전달해 전담 마케터에게 Quick fix 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무엇보다 브랜드 측에서 광고 운영에 대한 기초적인 지식과 경험을 가지고 있었기에 

어떤 부분에 문제가 있고 개선이 필요한지 명확하게 소통하여 공감대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



Result (Performance)

마씨에르는 현재 국내 쥬얼리 브랜드 중에서 눈에 띄게 성장하는 모습을 보이면서 

이제 커머스 기반의 브랜드가 아닌 정통 브랜드로서 도약하고 있다고 보여집니다.

마케터나 에이저닛에서 아무리 좋은 퍼포먼스 전략과 전술에 대해 제안한다고 하더라도

브랜드에서 기초적인 지식과 경험을 가지고 있고 운영에 대한 방향을 인지하고 있어야

조금 더 나은 성과를 만들어갈 수 있다는 점을 다시 한 번 느끼게 된 프로젝트였습니다.

Nex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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