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CEO (OKCEO)

초기 브랜드 전개 위한

마케팅 정기 운영 컨설팅



Background

넘버트랙은 세무회계 전문가, IT기술자, 금융전문가로 구성된 기업입니다.

분야 별 전문가들이 모여 인공지능 재무관리 서비스 OKCEO를 기획, 론칭하였습니다.

스타트업, 중소기업 대표님들이 전문 인력 없이 회사 경영 현황 파악을 돕는 서비스로서

내부 역량으로는 마케팅에 어려움을 느끼는 상황에서 마케팅의 핵심 활동인 광고 뿐 아니라

다양한 초기 마케팅 과제를 함께 고민하는 마케팅 파트너로서 컨설팅 의뢰를 받게 되었습니다.



Problem (Pains)

초기 서비스로서 마케팅 예산이 충분하지 않은 상황에서 어떤 방법과 채널을 통해

효과적인 잠재 고객 트래픽을 획득할 것인지가 주요 논의 과제이자 챌린지였습니다.



Strategy

정기 운영 컨설팅은 매 월 고객사와 마케팅 아젠다를 협의하고 그에 관한 마케팅 플랜을 제시하는 형태로 진행.

1. 신규 서비스이다 보니 브랜드(서비스) 검색 시 기본 컨텐츠가 부재인 상태, 블로그/인플루언서 컨텐츠 협업 전개

2. 초기 상세페이지로 퍼포먼스 광고 운영 시 높은 이탈율과 낮은 전환율 → 상세페이지 리뉴얼 지속하여 실적 개선 노력



Result (Performance)

 · 양산형 컨텐츠가 아닌 후킹형 주제 설정을 통한 블로그 콘텐츠 단 3~4개 만으로 세무/재무 관련 키워드 검색 시 상위노출

 · 상세페이지 개선 작업 이후 퍼포먼스 광고 전환율(신규 고객 DB 확보) 7.1% ->12.7% 상승

Nex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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