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ground
온유바이오는 오랜 역사를 가진 온유약국의 브랜드 파워를 기반으로 약사가 직접 상담하고 약사가 설계하는 컨셉의 건강 브랜드입니다.
신제품 출시에 따른 상세페이지 리뉴얼 과정에서 마케팅 관점에서 잘 팔리고 설득력 있는 콘텐츠를 제작하고자 협업하게 되었습니다.
Problem (Pains)
제품의 본질인 성분, 원료, 함량만으로는 차별화 되기 어려운 제품들이 많았습니다.
따라서 절대적인 제품의 우위를 강조하는 대신 상대적 비교 우위와 고객의 증언들이 필요했습니다.
Strategy
제품의 품질 자체로 승부하는 방식의 콘텐츠 기술을 지양하고 유저 후기와 만족도,
유사 제품과의 비교 우위 표현을 통해서 설득하려 하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고객이 납득하도록 전개했습니다.
총 4가지 신제품을 약 한 달 동안 빠르게 컨설팅하였던 사례입니다.
Result (Performance)
아쉽게도 단발성 용역으로 진행되어 론칭 후 마케팅 성과를 직접 측정하지는 못하였습니다.
다만 기존 건기식 제품들이 대부분 브랜드 관점에서 기술하던 제품 소구 방식과는 다르게
설득력 있는 유저 컨텐츠, 스토리텔링, 비교 등을 통해 차별화된 콘텐츠가 되도록 기획 방향을 수립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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