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NDARANK (판다랭크)

서비스 경쟁력 강화를 위한 컨설팅

& 멤버십 신규 고객 모집



Background

판다랭크는 “가장 쉬운 마케팅 데이터 플랫폼”이란 슬로건으로 스마트스토어 키워드 분석과

SNS 채널 영향력 분석, 교육 컨텐츠 등 온라인 비즈니스 사업자를 위한 서비스 브랜드입니다.

다만, 앞서 전반적인 디지털 마케팅을 운영한 경험이 있으나 성과 및 프로세스 개선 필요성을 느꼈고

데이터 분석과 신규 서비스의 매출 향상을 위하여 서스테이너블에 컨설팅을 의뢰해 주셨습니다.



Problem (Pains)

퍼포먼스 광고의 지속적인 경쟁 심화와 비용 상승으로 인해 광고는 전혀 진행하지 않았고

유료 광고 외 어떤 방법으로 리텐션, 트래픽, 매출을 만들어 낼 것인가?에 대한 과제로서

바이럴을 통한 레퍼럴과 CRM 활동을 중심으로 마케팅을 전개하고자 했습니다.



Strategy

컨설팅의 첫 시작은 지금까지 운영된 마케팅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문제점과 개선 방향 제시,

이후 광고 타겟, 소재, 랜딩페이지 등 초기 캠페인 테스트를 진행하며 데이터 컨디션를 확인했습니다. 

퍼포먼스의 경우 과거 운영 데이터 및 지난 3개월 성과 기준으로 유효 타겟, 소재를 선별하였습니다.

또한 주요 포털에서 전략 키워드 검색결과 컨텐츠 점유를 위해 블로거, 인플루언서 리뷰어를 모집해

컨텐츠 마케팅을 진행하였으며, 기존 고객 대상 CRM 마케팅 시나리오를 수립하여 전개하였습니다.



Result (Performance)

컨설팅 기간 동안 모든 마케팅 성과 판단은 앰플리튜드 데이터 기반으로 분석, 개선해 나갔습니다.

컨설팅 초기에는 광고 소재 클릭률 1% 미만 성과로 시작해 이후 클릭률 2배수 이상 달성하였으며

광고 설득 단계에서 목표한 KPI에 도달하였습니다. 또한 광고 유입 이후 랜딩 페이지 설득 단계에서

A/B 테스트를 통해 최적화된 랜딩 페이지 컨텐츠를 구축, 구매 전환까지 이르도록 유도하였습니다.

이 외에도 바이럴 컨텐츠를 통해 목표 전환율 및 KPI 200% 달성하여 정량적 성과 달성은 물론,

사용자 퍼널 분석을 통해 최종 목표 행동(V상품 결제)에 이르기 위해서는 브랜드 초기 유저 획득 이후

일정 기간 서비스를 사용한 기존 고객 대상으로 재설득 시나리오가 유리하다는 결론을 도출하였습니다.

Next?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