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ENTLIER (센틀리에)

정통 향수 브랜드 센틀리에 브랜딩

& 데이터 컨설팅



Background

센틀리에는 B2B 향수 컨설팅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기업 센트온에서

B2C 시장을 겨냥해 출시한 퍼퓸 브랜드입니다. 3년 동안 운영한 온라인 자사몰

그리고 자사몰 기반 마케팅 활성화를 위해 데이터 현황 분석을 요청하였고

브랜드가 일관된 방향으로 소통될 수 있도록 브랜딩 전략을 요청하였습니다.



Problem (Pains)

이커머스 플랫폼 론칭 후 관성적으로 지속해서 운영과 판매를 하고 있으나

그를 통해 축적되는 고객 데이터나 구매 반응을 제대로 분석하지 못하였기에

지금까지의 마케팅 활동이 건전한 성과를 내고 있는 지 알기 어려웠습니다.



Strategy

향수의 경우 타 제품군 대비 경험에 의해 구매하는 품목으로 오프라인 매장이 중요합니다.

다만 센틀리에는 온라인 샵만 운영하고 있어 오프라인 매장 부재에 대한 약점이 존재했습니다.

이를 극복할 전략으로 온라인 상에서 고객 첫 경험을 선사할 수 있는 장치와 방향성을 제안하고

지난 2~3년 간 자사몰 고객 주문 및 프로모션 데이터를 분석해 생애가치, 재구매율 등을 분석했습니다.



Result (Performance)

 · 전체 몰 데이터 분석을 통해 정확한 고객 획득비용(CAC), 고객 생애가치(LTV) 데이터 현황 제시

 · 재방문, 재주문율 파악을 통해 몰 건전성 판단 → 초기 고객 획득부터 리텐션 개선 방향 제안

 · 주요 프로모션으로 진행된 100원 딜 유효성 파악 → 지속 진행 및 파생된 추가 이벤트 제안

 · 재구매 패턴 및 제품 파악 CRM 전략 수립, 전체 데이터 기반 2024 마케팅 로드맵 제시

Nex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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