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FAL(테팔)

브랜드 웹진 구축 / 콘텐츠 운영

 · 웹사이트 기획, 제작, 개발

 · 콘텐츠 기획, 촬영, 발행



Background

테팔은 글로벌 키친웨어 브랜드로서 국내에서도 주방가전 카테고리를 대표하는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오랜 브랜드 연혁과 풍부한 마케팅 경험을 토대로 광고부터 콘텐츠까지 전방위적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왔습니다.

온라인 상에서 고객 트래픽을 획득하기 위한 SEO 전략의 일환으로서 새로운 마케팅 활동을 고려하게 되었습니다.



Problem (Pains)

기존 테팔 공식 웹사이트의 경우 공식적인 제품 정보와 CS 중심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어 

요리 레시피와 같은 고객 중심의 콘텐츠를 유연하게 제공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공식 웹사이트는 글로벌에서 운영되는만큼 로컬에서 유연한 수정에는 제약이 많았으며

한국 본사의 의사결정을 거쳐 한국 소비자들을 위한 콘텐츠 전용 웹진을 구축하게 되었습니다.



Strategy

테팔이 웹진을 만든다면 어떤 콘텐츠가 필요한지부터 고민하게 되었습니다.

주 타겟군이 3040 여성 또는 주부인 점을 고려할 때 제품의 활용을 돕는 콘텐츠,

생활(리빙) 카테고리에서 고객들의 일상 속 작은 문제나 발견을 도와주는 콘텐츠,

주방가전을 대표하는 브랜드인만큼 다양한 제품을 활용한 요리 레시피 콘텐츠,

특히 위 3가지 아티클 주제는 SEO 전략에 최적화된 키워드를 사전에 고려하여

발행된 콘텐츠를 통해 새로운 잠재고객이 테팔 웹진을 발견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콘텐츠 아티클 상세 페이지에서 사용자에게 주제와 연관된 제품을 추천하여 

자연스럽게 이커머스 플랫폼으로 이동, 구매를 고려할 수 있도록 링크하였습니다.




Result (Performance)

웹진 론칭 후 SEO 개선을 지속한 결과 구글, 네이버에 다수의 콘텐츠가 상위노출되어

구글 중심의 검색 결과지면 점유는 물론 자연 유입(오가닉) 트래픽을 확보하게 되었으며, 

네이버에서의 콘텐츠 노출과 이커머스 플랫폼 유입까지 추가적인 영향을 주었습니다.


Next?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