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사몰 데이터 기반 컨설팅 & 고객 가치(LTV) 개선
2년 연속 연간 대행
배경 (Background)
불스원은 20년차 이상의 업력을 가진 국내 1위 자동자용품 전문 기업으로서
브랜드 고객 만족도 1위 스테디셀러인 불스원샷을 주력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오프라인 시장을 기반으로 온라인까지 확장하기 위해 론칭한 자사몰 불스원몰을 중심으로
신규 회원 획득, 구매 전환을 통한 매출 볼륨 확대, 기존 고객 가치 개선이 주요 과제였습니다.
자사몰 데이터를 기반으로 CRM, 이벤트/프로모, UI/UX 개선 등이 필요한 상황이었습니다.
전략 (Strategy)
불스원몰에 축적된 주문 데이터를 기반으로 현재 상황에 맞는 데이터 평가 기준을 설정하였고
브랜드 실무자들이 데이터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데이터 시각화 툴(태블로)을 구축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데이터 신뢰도를 높이고 데이터에 근거하여 회원들이 이탈하는 페이지, 경로를 개선하였습니다.
또한 불스원몰의 기존 고객 생애 가치를 개선하기 위해 제품 기획 구성 및 CRM 활동을 전개하였으며
특히 재방문, 재구매가 정기적으로 이어지도록 리텐션 시나리오를 수립해 타겟 그룹에 맞는 터치를 진행하였습니다.
성과 (Result)
컨설팅 초기에 세운 23년도 KPI를 모두 초과 달성하였으며
CAC(신규 회원 획득 비용) 및 LTV (회원 평생 가치)도 컨설팅 초반과 비교해 우상향하는 상황을 만들었습니다.
또한 UI/UX 개선을 통해 전환율(회원획득/구매)을 2배 이상 개선시켰습니다.
자사몰 데이터 기반 컨설팅 & 고객 가치(LTV) 개선
2년 연속 연간 대행
배경 (Background)
불스원은 20년차 이상의 업력을 가진 국내 1위 자동자용품 전문 기업으로서
브랜드 고객 만족도 1위 스테디셀러인 불스원샷을 주력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오프라인 시장을 기반으로 온라인까지 확장하기 위해 론칭한 자사몰 불스원몰을 중심으로
신규 회원 획득, 구매 전환을 통한 매출 볼륨 확대, 기존 고객 가치 개선이 주요 과제였습니다.
자사몰 데이터를 기반으로 CRM, 이벤트/프로모, UI/UX 개선 등이 필요한 상황이었습니다.
전략 (Strategy)
불스원몰에 축적된 주문 데이터를 기반으로 현재 상황에 맞는 데이터 평가 기준을 설정하였고
브랜드 실무자들이 데이터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데이터 시각화 툴(태블로)을 구축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데이터 신뢰도를 높이고 데이터에 근거하여 회원들이 이탈하는 페이지, 경로를 개선하였습니다.
또한 불스원몰의 기존 고객 생애 가치를 개선하기 위해 제품 기획 구성 및 CRM 활동을 전개하였으며
특히 재방문, 재구매가 정기적으로 이어지도록 리텐션 시나리오를 수립해 타겟 그룹에 맞는 터치를 진행하였습니다.
성과 (Result)
컨설팅 초기에 세운 23년도 KPI를 모두 초과 달성하였으며
CAC(신규 회원 획득 비용) 및 LTV (회원 평생 가치)도 컨설팅 초반과 비교해 우상향하는 상황을 만들었습니다.
또한 UI/UX 개선을 통해 전환율(회원획득/구매)을 2배 이상 개선시켰습니다.